이제 한 주 앞으로 2010년 새 생명 축제가 다가왔습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우리가 전도할 사람을 데리고 오는 날입니다. 어느 덧 그렇게 많다…
오랜 만에 아침 일찍이 운동장으로 나갔습니다. 새벽기도회를 마치고 약속된 시간에 도착해보니 몇몇 분들이 벌써 준비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노회를 대…
벌써 추석이 가까이 다가오므로 사람들이 고향을 찾아 내려가고 있습니다. 한 해 가운데 가장 고향으로 가고 싶은 명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랑…
신약성경에 바울은 누구보다도 고난과 역경을 많이 겪은 사도 중의 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핍박하던 자가 그리스도를 전하는 자로…
지난주에는 전도세미나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강릉으로 달려갔습니다. 강릉외곽에 위치한 교회로 넓은 공간에 아름답게 지은 교회가 보였습니다. 앞을…
산이 많기로 이름난 우리나라인데 유독 그중에 충청도와 강원도는 더욱 많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난주 며칠 간 휴식을 단양에서 보내면서 산이 많…
어린 시절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이면 할아버지께서 아침 일찍이 일어나셔서 걱정 어린 눈으로 하늘을 바라보시면서 논농사를 지은 벼를 걱정하시는 것…
학익교회가 지나온 세월 속에서 보여주는 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주님을 위한 성도들이 남긴 믿음이 흔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1829년2월26일 부테하임 바이에른 마을의 한 초가에서 로엡 스트라우스라는 이름의 유대인 소년이 태어났습니다. 청년이 된 로엡은 이름을 리바이…
옛날에 영국에서는 걸어 다니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임에는 틀림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이 마차를 부르면 그 사람은 좀 형편이 나은 사람…
유학시절 은행에 근무하던 아내를 픽업하러 전철역으로 나갈 때 마다 가끔 들렀던 헌옷 가계가 생각이 납니다. 그 가계이름이 바로 옥스팜이었습니다.…
솔개는 70세까지 살 수 있는 새라고 합니다.솔개는 40년이 되면 늙게 되고 날개에는 힘이 없고 높이 날 수 도 없는 때가 된다고 합니다.그래서…
6월의 함성이 지구촌 저 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땅에서 온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에서 시작 되었습니다.세계인의 눈이 다 쏠리며 기쁨과 눈물이 교…